성경적인 영성은 하나님과의 친밀한 교통입니다.
또한 공동체 예배, 그리고 섬기는 삶을 통해 그리스도의 성품을 온전히 닮아가는 훈련입니다.
이를 위해 GICS/GCS는 학생들에게 다양한 시도와 실천의 훈련에 힘쓰도록 교육합니다.
Mentoring
‘닮아간다. 십자가의 본을 보았기에 작은 십자가를 질 수 있는 것이다.’
그러기에 GICS/GCS 선생님들은 감히 ‘나를 따르라’라고 말할 수 있는 아이들의 역할 모델이 되려 합니다.
Integration
21세기에는 통합, 융합, 통섭의 시대입니다. 에드워드윌슨을 중심으로 무신론적, 생물학적 진화론을 배경으로 간 학문의 통섭이 급속히 진행되고 있기에 이 시대적 조류를 넘어서는, 기독교적 세계관에 입각한 학문통합운동과 통합적 인재육성이 절실합니다. 이에 GICS/GCS는 다양한 교과간 통합수업과 과학을 중심으로 한 융합과정을 적극적으로 교육과정에 도입하려 합니다.
Planning
절제와 자기 관리는 꿈을 이루어 나가기 위해 자신의 삶을 기경하는 과정입니다. 교사들 또한 학생들의 시간관리, 성품관리, 관계관리, 학습관리 등을 훈련시켜 성실한 자녀로 세워 나갑니다.
Classics
기독교고전교육이란 고대로부터 현대에 이르기까지 오랜 시간 동안 명저로 인정된 각 분야의 고전을 기독교세계관으로 바르게 추론하며 거짓 논리를 간파하고 반박할 수 있게 하는 논리와 변증의 힘을 길러주는 교육입니다.
문법, 논리, 수사학을 중시 여기는 고전교육은 중세 천년 이상 지속되었으나, 현대의 다원주의, 실용주의를 바탕으로 하는 진보주의 교육과정에 밀려 그 자취를 감추어 버렸습니다.
GICS/GCS는 자기 나이 수준에 맞는 성경의 기본적인 내용을 암기, 문답을 통해 진리의 체계 확립, 다양한 놀이를 통해 법, 규칙을 깨닫게 교육합니다.
Serving
그리스도를 본받는 자는 삶의 전 영역에서 섬김의 자세로 임하도록 교육하며, 또한 자신의 은사와 소명을 따라 공동체를 구성하여 다양한 봉사활동을 능동적으로 실천하도록 교육합니다.